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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literal: 소스 코드 내에서 직접 입력된 값
- bit 8개 모여 byte
- int: 4byte (32bit)
- long: 8byte (64bit) : L(l)을 뒤에 붙여야함
- float: 4byte, double: 8byte -> double형이 더 높은 정밀도 가짐
- 실수 리터럴의 기본 타입: double
- 타입 변환
- 자동 타입 변환: 실행 도중에 자동적으로 타입 변환 발생
- 작은 크기 가지는 타입이 큰 크기 가지는 타입에 저장될 때 발생
- byte byteValue = 10;
- int intValue = byteValue;
- byte는 1byte, int는 4byte라서 자동 타입 변환!
- 강제 타입 변환: 큰 걸 작은 그릇에 담을 수 없다. 따라서 쪼개서 한조각만 넣는다.
- 강제 타입 변환은 캐스팅이라고 하며, 캐스팅 연산자 ()를 사용한다
- int intValue = 103029770;
- byte byteValue = (byte)intValue;
- 끝 1바이트만 저장
- 원래 값 보존 안됨
- int 타입은 char 타입으로 자동 변환되지 않으므로 강제 타입 변환 사용해야함.
- Byte.MAX_VALUE, Byte.MIN_VALUE 와 같이 최대, 최소값 상수로 제공
- 연산식에서 int + double 하면 int가 double로 자동 변환 -> 결과 double
- 자동 타입 변환: 실행 도중에 자동적으로 타입 변환 발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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